728x90

출처 : 무료 공개 소설 "The forked tongue"


긴 혀가 수시로 날름거려지며 습한 공기 중으로 냄새를 감지하고 있었다.

모든 스킹크들이 이와 같은 동작을 반복하고 있었는데,

개중에 한 마리는 긴장 속에 다른 스킹크들보다 더 빨리 혀를 낼름거리고 있었다.

그 스킹크는 거대한 원형 회관 중앙에 홀로 서 있었다.

다른 천문술사 도마뱀들은 원형 회관의 더 높은 자리에서 그를 내려다보고 있었다.

'질서회'의 2인자는 텅 빈 가마 옆으로 몸을 일으켜 세우며,

중앙의 스킹크에게 눈꺼풀 없는 두 눈을 빛내며 차가운 시선을 보냈다.

2인자는 질서회의 천문술사 추장이 부재할 경우, 질서회의 목소리를 대변하는 그런 높은 인물이였다.


'유칸나두잣이여, 너는 네 주인이 부재한 것도 아니거늘 여기로 찾아왔구나,'


2인자께서 입을 열었다. 그의 사우리안 방언은 트락슬란(달의 도시, 리자드맨 종족의 4번째 도시) 특유의 경쾌함이 담겨 있었다.


'그리고 '위대한 방어막'의 약점을 말하였고.'


'아니옵니다, 제 의도는 '위대한 방어막'을 감히 비웃으려는게 아니옵니다.

단지 다가올 사건들에 있어, 위대한 방어막이 취약해질 수도 있다는 것을 전하기 위함이옵니다.'


가운데의 스킹크, 유카나두잣이 대답했다. 그의 혀는 긴장 속에 또 한번 날름거려졌다.


'곧 도래할 사건들은 본질적으로 중요한 것들이나, 우린 그 속에서 어떤 불길한 징조도 찾지 못하였다.'


2인자가 그렇게 운을 띄우고 나서, 다른 청중들을 가리키더니 다시 입을 열었다.


"우리는 천계를 읽는다. 바로 우리가 2세대 이후 우리들의 주인께 그러한 일을 하도록 부여받은 이들인 것이다.

그런데 그러한 우리들 앞에서 네가 감히 자신이 더 뛰어나다 말하고 있다고?

네놈 머리의 벼슬을 보아하니 너는 번역자 카스트에 속한 녀석이로구나."


그 마지막 말 직후 회관 속에서 경멸의 뜻이 담긴 쉭쉭 소리가 이곳 저곳서 터져나왔다.

유카나두잣은 무심결에 몸을 움츠러들였다.


"그렇습니다. 하지만 그렇기에 저는 이 전조를 안고 여기 찾아온 것입니다.

'갈라진 혀'를 담고 있는 고대의 치석판에 담긴 문구를 필사함으로써ㅡ"


"입 닫을지어다! 네 카스트에 주어진 역할이라 함은 그러한 발견을 네 주인께 필사하고 중계하는 것이며,

그러한 발견을 다른 존경받는 주인들에게 '지오맨틱 웹'을 통해 공유하는 일은 네 주인이 할 일이다.

네놈이 지금 행하는 행위는 우리 주인님들이 하사하신 '위대한 계획'에 어긋나는 짓이다!

그리고 감히 '갈라진 혀'에 대해서 어급하다니.

이것은 부조화를 추구하는 것이다!'


"제 주인께선 지금 동면 중이십니다. 그리고 아마 안 일어나실 겁니다."


"그렇다면 그 분께서 동면에서 일어날 때까지 기다려라.

그게 바로 우리 리자드맨의 방식이다,' 2인자가 입을 열었다.

다른 이들의 쉭쉭거리는 혓바닥 소리는 동의를 표하는 의미로 차분한 소리를 내고 있었다.


"시간이 곧 중요한 요소라 어쩔 수 없었습니다,' 유카나두잣이 간청하듯 말했다.


"무의미하다! 우리는 신경쓰지 않아야 하며, 그것은 이 사건이 아무런 개입도 없이 벌어지는 것이야말로 바로 위대한 계획의 일부이기 때문이다."


"만약 제가 천상경을 한번 볼 수 있다면 어떻겠습니까?"


그러자 회관의 혓바닥 소리가 요청에 대한 반대 속에 마구 쉿쉿거리기 시작했다.

그들은 곧 흥분하고, 심지어는 적대적인 태도까지 보이기 시작했다.

2인자 스킹크는 자신의 화려한 머리 벼슬을 최대한 펼침으로써 그들을 진정시켰다.


"너는 부조화스럽도다! 네 삶은 몰수되어 마땅하다,

허나 그 일은 우리들이 행할 일이 아니지.

;나는 이 일에 대하여 우리들의 군주 아두히-테가께 고하여 너를 즉각적인 희생 공양에 바치라 건의하겠노라.

그러면 그분께서는 이 일의 처분을 위해 네 주인과 공명할 것이다.

-그리고 나는 그 두 분의 종견받는 마기-프리스트들께서 이 처분에 긍정하리라는 것에 어떠한 의구심도 들지 않는구나."


유카나두잣의 혀가 또다시 날름거렸다.


"물론 그리될 것입니다, 그리고 어떤 명이 내려오든 제 주인님의 명에 충실히 따르겠습니다.

허나 그분은 지금 잠들어 계십니다.

존귀하신 2인자님의 조언대로, 저는 제 주인께서 깨어나면 어떤 명이든 받들겠습니다.

허나 그 순간까지 저는 제 의무를 다해야만 하겠습니다."


 유카나두잣의 논리가 일면타당하였기에, 천문술사 스킹크들은 어쩔 수 없는 흥분과 불편함 속에 쉭쉭거렸다.



ps. 무료 공개 소설. 

근데 이게 소설 내용의 1/4 정도 되는데 좀 노잼인데..;;

음..해달라서 하긴 하는데 이런 초단편은 전투 묘사 아니면 솔직히 재미가 없는 경우가 많아서..

그냥 리자드맨의 생활상을 볼 수 있다는 점에 의의를 둡시다.

..근데 그러기엔 너무 관심이 안 가서 고역..

그래도 최대한 빨리 끝낼테니 광고라도 눌러주세요 ㅋ


Posted by 스틸리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