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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urce: White Dwarf 495
 
스포어 굴뚝과 방열기들
타이라니드는 자체의 생리로 인해 상당한 열을 발산합니다.
짐승이 크면 클수록, 더 많은 열이 발산되죠. 그러나 하이브 마인드는 이를 해결할 방법들을 만들어냈습니다.
 
제스: 어떤 미니어쳐들을 만들든 항상 세계관 내적인 설정이 고려되어야 하지만,
당신이 보지 못하는 요소들에 대해서 틀 바깥에서 생각해야 될 필요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한 특징들은 아트나 혹은 글로는 표현될 수 있을지도 모르지만,
미니어쳐로는 어떻게 표현해야 맞을까요?
타이라니드들이 내뿜는 열의 경우, 그것 자체로 외적으로 표현하기 어렵습니다.
그래서 디자인적 요소들을 통해 타이라니드 미니어쳐들이 이 과정이 일어나고 있음을 암시하게 보여주었죠.
 
작은 생명체들, 이를테면 터마건트나 호모건트들의 경우 이 방열기들이 사지들과 무기에서 나와있는게 보입니다.
이것은 갈빗대 형태의, 열려있는 슬롯들로 마치 노출된 근육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표면공간을 더 늘려서 열을 더 효율적으로 분산시키기 위해 존재하죠.
타이라니드 워리어는 이러한 방열기들이 더 많고, 더 거대한 생체-무기들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타이라니드 조직체들의 크기가 증가할수록, 마찬가지로 에너지 배출또한 늘어나고-
그러면 당연히 주변에 열을 방출하는 필요성 또한 증가합니다.
그렇기에 굴뚝들이 생겨나는 것이죠.
거대하고, 강력한 조직체들로 카니펙스들을 예로 들어봅시다.
카니펙스들은 기존 방열기들 뿐만 아니라, 2열로 된 세로로 홈이 파인 굴뚝들이 등에 있어 열을 더 빨리 배출할 수 있습니다.
조안스로프들은 비록 작지만, 막대한 양의 에너지를 쓰기 떄문에,
몸에 비해 비교적 더 큰 굴뚝들이 있으며,
하루스펙스, 엑소크린, 티라노펙스와 터비곤의 경우 특히 거대하기 때문에-
굴뚝 또한 3열로 되어있습니다.
 
그러나 하이브 마인드는 항상 재치가 있는 존재로,
어떤 조직체들에게는 이 굴뚝들에 또다른 역할을 부여했습니다.
톡시크린과 베놈스로프는 전장을 가로질러 포자들과 독극물 가스들을 토해내는데,
(여러분은 그들의 갑각에 뒤덮힌 독극물 낭들을 볼 수 있습니다.)
이들은 굴뚝들을 사용하여 그것들을 대기중에 토해내죠.
무리의 흡수자-짐승들 중 하나인 '싸이코파지'의 경우,
심지어 모델 자체가 굴뚝들로 숨막히는 스모그를 꾸물꾸물대며 토하고 있죠.

 

Posted by 스틸리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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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urce: White Dwarf 495

적응적인 형태학
데스리퍼들과 호마건트들은 타이라니드 사지들의 법칙들을 따르고 있습니다.
이들의 사지들 중 3번째 세트는 발굽형태이고 발의 역할을 하고 있죠.
그리고 이들의 첫번째 사지 세트는 낫 발톱들입니다.
그러나 귀중한 조직체인 데스리퍼들은 중간 사지 세트에 발톱 무장이 달려있고,
소모품들인 호마건트들은 중간 사지들이 위축되어 있습니다.
만약 호마건트들에게 무엇이든 커다란 걸 달아준다면, 그것은 하이브 마인드의 자원낭비가 되겠죠.

바브건트 또한 발굽 형태의 다리를 가지고 있으나, 어깨의 묵직한 생체-대포덕분에-
잡고 사격하는 용도로 두 개의 잡는 팔들이 필요하죠.
따라서, 좌측의 첫번째 및 두번째 사지들이 마치 재래적인 손들의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오른쪽의 다리들 중 하나는 간신히 기능만 할 뿐인, 자원절약형 발톱사지 하나이고,
나머지 두 개는 3번째의 발굽형태의 지지대 다리처럼 생체공학되었지요.

하늘을 장악하라
마크: 공중용 타이라니드들을 개발하는 건 언제나 흥미로운 도전과제입니다.
최초는 1995년 공개된 가고일이었습니다. 이들 또한 사지들에 관해서는 6개 법칙들을 따르고 있죠.
이들의 첫 번째 사지들은 입까지 이어지는 플레임스퓻 총을 들고 있으며,
두번째 사지들은 날개들이고, 3번째 사지들은 단일 발톱들의 형태를 취하고 있습니다.
이 시기에, 날개들은 거의 대부분이 항상 위쪽 사지들에 위치하고, 
다른 무기 사지들은 몸통 아래에 위치하는 것으로 결정되곤 하였습니다.
그러나 지금의 가고일들, 하이브 크론들과 하피들의 경우에 이 날개들은 박쥐 날개들의 구조와 동일하게,
뒷다리들과 융합하여 몸통 끝까지 이어지게끔 되어있습니다.
그리고 중간다리들이 무기들을 장착할 수 있게 되어있지요.
하피 모델에서 볼 수 있듯, 팔꿈치 부분이 두 갈래로 분열되어 있으며,
덕분에 하피는 거대한 스트랭글손 캐논들 한 쌍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 날개에 마치 카니펙스에게서 볼 수 있는, 
사이딩 탈론과 같이 생긴 발톱이 어떻게 달려있는가에 주목해보세요.
반대로, 가고일들은 마치 터마건트들과 비슷한 방식으로 플레시보어러들을 가지고 있죠.

Posted by 스틸리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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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urce: White Dwarf 495
 
타이라니드: 6개 규칙
타이라니드들의 핵심 디자인 특징들 중 하나가 바로 6개 다리들입니다.
그것들이 발톱들이든, 낫들이든 날개들이든 혹은 심지어 휘두르는 기타 무기 공생체들이든,
모두 핵심적인 6개 사지 법칙에 들어가죠.
 
마크: 타이라니드들은 언제나 6개 사지들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가장 최초의 미니어쳐부터 말이죠.
초기 구상에서 이들은 첫 번째 사지들로 무기를 가지고 다니고,
가운데 다리들은 이동용이며, 세 번째 다리들로는 저궤도상 생체-함선들의 격벽들에 메달려있기 위한 걸이 용도였습니다.
시간이 흐르며, 이때의 고안은 강하고 명확한 디자인 철학으로 발전되었죠.
 
대부분의 지상형 타이라니드들은 3번째 다리들에 발굽들이 달려있어, 마치 유제류 동물들과 유사하게 보이게 해줍니다.
또한 하부 다리(발에 더 가까운)는 연장되어 있고, 추가적인 관절(사실상 발목)이 있어,
외형적으로 41st 천년기의 다른 종족들과 구별되지요.
또한 이들의 발 다수에는 박차들이 나와있는데,
이것들은 티라노펙스같은 대포-괴물들의 경우 안정장치들,
릭터들의 경우에는 등반용 발톱들이며 혹은 심지어 추가 근접무기들인 경우도 있습니다.
그러나, 트라이곤 같은 일부 타이라니드들의 경우 다른 형태의 이동수단들이 있어서,
3번째 다리가 더 많은 무기들의 사용을 위해 자유롭게 되어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반면, 조안스로프같은 경우에는 싸이킥으로 떠다닐 수 있기 때문에,
아예 다리들이 다 퇴화된 발톱 수준인 경우로 되어있지요.
 
제스: 첫 번째와 두 번째 다리쌍들은 하이브 마인드의 필요들에 따라 변이될 수 있습니다.
만약 근접전 목적으로 만들어진 생명체들이라면 첫 번째 다리쌍에 낫 발톱들을 가져서,
그것들로 적들을 썰어버릴 수 있죠.
릭터들같은 커다란 생명체들이라면 중간 다리들로 적들을 잡고, 쥐고 찢어버릴 수 있지만,
반면에 호마건트들 같은 작은 생명체들은 중간다리가 전장에서 딱히 큰 역할을 못하는 퇴화된 수준입니다.
발사 무기들을 다루도록 태어난 타이라니드들은,
만약 하이브 타이런트처럼 직립형으로 걸어다니는 경우 보통 원거리 무기들을 중간 다리들에 들고 다닙니다.
그러나 터마건트들 혹은 티라노펙스들처럼 곱사등이 형태라면 앞다리에 달고 다니지요.
또한 아까 말했다시피, 작은 생명체들은 중간다리가 퇴화된 형태이지만,
만약 사격에 집중된 대포-생명체들이라면 생체-대포들의 반동을 흡수하기 위해 더 묵직한 사지들을 가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두 손이 한 손보다 낫다
일부 생체-대포들은 특히 거대한데,
따라서 타이라니드 숙주가 그런 것을 들고 다녀야 할 필요가 생기면,
해당 타이라니드는 두 갈래로 갈라진 다리를 가지고 태어납니다.
이렇게 두 갈래로 갈라진 다리의 위쪽 말단 부분은 사격 메커니즘에 작용하고,
아래쪽은 무기 자체를 지탱하는데 보통은 아래 손가락 하나로 보조받죠.
 

 

Posted by 스틸리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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