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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urce: 10th Space marine codex

 

스페이스 마린 함대

기민하고 자율적인 스페이스마린 챕터들은,

다른 누구의 도움없이 별들 사이에서 자신들의 전설적인 성전들을 수행합니다.

각 챕터들은 중무장 우주선들로 구성된 고유의 함대들을 보유하는데,

이 함대들은 날선 호위선들부터 거대한 기함들까지 다양하게 보유하고 있죠.

 

스페이스 마린들은 최고의 충격 보병들로,

적들을 섬멸하기 위한 맹렬한 공습들을 펼치기 위해 훈련받고 무장합니다.

따라서 챕터의 우주선들 대부분은 신속기동형 행성침공들을 수행하거나 지원하고,

무자비한 적함 침투작전을 가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죠.

이 함선들은 중장갑 공습선들, 적함 침투선과 날렵한 공중 요격기들을 출격시킬 수 있는 거대한 출격장들과,

드랍포드 포열들을 보유하고 있죠.

비록 챕터 함대들이 소규모이며, 비교적 소수의 전함들만을 보유하고 있다곤 해도,

함대의 가장 작은 급의 함선조차도 단단하고 기동성이 우수하며 막강한 화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더욱이, 숫적인 불리함은 스페이스 마린들의 수백년간의 전투경험과-

최면-교육신 전략 및 전술 지성들로 보충하고 있죠.

덕분에 스페이스마린들은 적의 강점과 약점들을 고도로 신속히 평가하고,

그들이 다음에 취할 전략적 선택들까지도 예상할 수 있습니다.

이들은 보유한 함선의 속력과 내재된 호전성을 통해 압도적인 이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들은 대부분의 적 함선들과 교전할 때 적함 침투작전들을 선호하는데,

스페이스마린 함선들은 적함들에 신속히 근접한 다음, 중화력이 덜 유효한 지점에-

스페이스 마린 함선 내에서 가장 치명적인 무기들,

즉 초인 전사들을 배치하기에 안성맞춤인 신속침투형 공습망치선들의 물결들을 토해낼 수 있죠.

 

어뎁투스 아스타르테스가 우주전을 수행할 때,

이들은 충격의 이점을 극대화합니다.

전속력으로 질주하여 막대한 화망의 물결을 토해내고,

우주항행 가능한 건쉽들과 요격기들을 출격시키죠.

성계 내에 도착하면, 스페이스마린 함선들은 조금의 지체없이-

곧바로 핵심 목표물들로 질주합니다.

대포들로 가득한 적 방어 격납고들은 정확한 랜스 화력에 조준되어 파괴되거나,

텔레포트로 전송된 터미네이터들에 의해 내부에서부터 무너지게 됩니다.

전선을 사수하는 적함들 또한 비슷한 운명을 맞이하게 되니,

스페이스마린들의 도착은 혹은 단 수시간 혹은 수 분만에-

기존에 이어지던 전투들을 제국에 유리하게 기울거나,

아니면 제국세력들이 궤도상에서 우세를 점하게 해주지요.

 

그러나 노련하고 잘 훈련받은 선원들이 함선들에 없다면,

스페이스 마린들조차도 통렬한 행성 공습들 혹은 그들이 명성을 떨치는, 

함선을 정화하는 적함 침투작전들을 수행할 수 없을 것입니다.

스페이스 마린들은 각 함선들에 배치하기에는 너무 수가 적으며,

그러한 선원 임무들에 낭비하기에는 너무 소중한 자원입니다.

그렇기에, 소수의 테크마린들과 때때로 추가되는 다른 전투-형제들을 제외하면,

어뎁투스 아스타르테스 함선들은 비강화된 인간 시종들과 서비터들이 전체적인 선원 임무를 수행합니다.

챕터들은 먼저 전자의 경우 각자의 모성, 보호령과 영향력이 닿는 지역들에서 징병합니다.

그렇기에 이 시종들은 매우 사기가 높고 충성스럽지요.

물론 다수가 잡역 업무들을 수행하지만,

이들 중 상당한 수가 우주전 기예들에 대하여 고도로 숙달되어 있고 또한 경험이 풍부하죠.

여기에는 조종사들도 포함됩니다.

이들 다수는 첨단 신체강화들을 받으며,

셔틀선 및 우주 화물선들의 조종을 담당하지요.

이들을 통해 이들의 초인 주인들은 언제나 잘 보급받고,

필요한 인물을 적재적소에 후송하거나 고위인사들과 접견할 수 있지요.

다른 조종사들은 대기권 비행에는 적합하지 않은-

브로드헤드Broadhead와 스카이티안Skythian-패턴 요격기들의 조종을 맡습니다.

이들의 임무는 모선들을 지키기 위해, 쏟아지는 적 대포들과 폭격기들을 저지하는 것으로,

맹렬한 우주전에서는 무시할 수 없는 중요한 임무이지만,

그렇다고 숫적으로 소수인 스페이스마린 조종사들을 낭비하기에는 너무 가치없죠.

이러한 조종사들이 뛰어난 자질을 지닌 것으로 유명한 챕터인 '호크 로드Hawk Lords'의 경우,

챕터의 전함들에서 수 차례 살아남은 인간 시종들에게 자신들의 가르침들 다수를 전수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역할과는 상관없이, 어뎁투스 아스타르테스 전함들의 모든 인간 선원들은 고도로 군기잡혀 있습니다.

스페이스 마린들은 작전들을 구성하는 그 어떤 요소에도 나약함을 용납하지 않죠.

이 시종들을 어떻게 다루는지는 다수의 챕터들마다 서로 다릅니다.

플레시 티어러와 마린즈 말레볼런트 챕터들같은 경우,

절대 다수의 입장을 별로 고려하지 않으며, 그들을 연료 혹은 탄약처럼 소모할 수 있는 '소모품 자원'들로 여깁니다.

반대로, 샐러맨더나 울트라마린 챕터들같은 경우,

그들에게 봉사하는 인간들을 크게 중요하게 여깁니다.

이러한 챕터들의 스페이스 마린들은 심지어 시종들의 목숨을 위해 자신들의 목숨들까지 거는 것으로 알려져 있죠.

 

 

Posted by 스틸리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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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urce: 10th Dark Angels codex

 

이너서클 컴패니언들

다크엔젤의 폐쇄 계급 내에서조차, 이너서클 컴패니언들은 소문에 따르자면,

그들 본인들과 '사자'를 제외한 모두에게 비밀스러운 존재들입니다.

칼리바나이트 대검들을 휘두르는 이 전사들은,

놀라운 전투기술과 집중된 분노로 전투에 임합니다.

이들은 언포기븐 챕터들의 영웅들의 수호병들로 활약하거나,

혹은 자신들만의 비밀스러운 전장 임무들을 수행합니다.

 

심지어 아군 다크엔젤들에게조차,

이들의 존재는 용기를 북돋는 것과는 거리가 멉니다.

이너서클 컴패니언들은 예상치 못한 순간에 등장하며,

철저하게 암호화된 음성-통신만으로 오직 자신들끼리만 대화를 나누면서,

그들만을 위한 집단 밖에서는 침묵의 맹세들을 유지하지요.

 

이 전투-형제들이 누구인가와,

이들이 그 의무들을 어떤 식으로 혹은 어째서 수행하게 되었는지,

이들이 어떤 목표들을 추구하는지는,

언포기븐 도처에서 들려오는 의문사항들이지만,

이에 대해서는 그 누구도, 심지어는 챕터들의 그랜드 마스터들까지도-

답을 가지고 있지 못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Posted by 스틸리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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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urce: W40k the Ultimate guide
 
게임즈 워크샵은 워해머 게임들 가문을 만들어낸 영국계 회사입니다.
이안 리빙스톤Ian Livingstone, 스테브 잭슨Steve Jackson,
존 피크John Peake 3명의 친구들이 1975년 설립한 게임즈 워크샵은,
원래 백가몬Backgammon과 체스같은 나무판 게임들을 만들고 판매하려고 만든 가게였죠.
1976년, 롤플레잉 게임 유행이 시작되자 게임즈워크샵은 던전 & 드래곤의 첫번째 개정판을 수입하기 시작했는데,
이때의 선택이 게임즈 워크샵으로 하여금 이후 판타지 및 SF 쪽으로 회전하게 만들었고,
이 시점부터 게임즈워크샵의 글로벌한 성공을 향한 여정이 시작되었지요.
 
이 책의 제목대로, 이어질 타임라인은 워해머 4만 세계관에 초점을 두었습니다.
에오지, 워해머: 더 올드 월드나 미들-어스같은 기타 등등 게임들도,
저작권 기반으로 만들어졌습니다.
 
1977 화이트 드워프
게임즈 워크샵의 최초의 뉴스레터인 부엉이와 족제비Owl and Weasel이 25부까지 발매된 이후,
화이트 드워프 잡지가 새롭게 대체되어 출간되었습니다.
화이트 드워프라는 이름은 SF적인 이름(백색외성)과 판타지(흰색 난쟁이)
양쪽의 의미를 내포할 수 있기에 선택되었지요.
2024년 화이트 드워프는 500번째 부수까지 출간되었지요.
 
1978 게임즈 워크샵
런던 해머스미스에 세계 최초의 게임즈워크샵 공식 매장이 열렸습니다.
 
1979 시타델 미니어쳐즈
게임즈 워크샵이 노팅엄에 시타델 미니어쳐즈를 공동 창설했습니다.
곧, 여기서 만들어진 첫 번째 모델들이 롤플레잉게임 플레이 및 수집을 위해 판매되었습니다.
 
1981 새로운 집
게임즈 워크샵이 노팅엄과 시타델 미니어쳐즈 근처로 이전했습니다.
 
1983 워해머 첫번째 개정판
워해머 4만의 선조이자 판타지를 배경으로 둔 워해머 판타지가 새롭게 출시되었습니다.
카오스, 초기 구상의 올드 원들과 심지어는 볼트건들까지 이 첫번째 개정판의 배경설정 설명에 언급되어 있었죠.
 
1986 임페리움 스페이스 마린
최초의, 1회성으로 만들어진 스페이스 마린 미니어쳐 하나가-
사람들의 큰 관심을 끌었습니다.
 
1987 워해머 4만: 로그 트레이더
첫번째 워해머 4만 게임인 로그 트레이더는,
최초로 41번째 천년기의 암울한 어둠을 최초로 소개하였습니다.
4만 신화의 핵심 요소들 다수가 이당시 처음부터 설계되어 있었고,
게임과 함께 스페이스 마린들 RTB01 셋이 함께 출시되었는데,
이것이 시타델이 4만 배경설정을 위해 만든 최초의 멀티파트 플라스틱 킷이었습니다.
 
1988 어뎁투스 타이타니쿠스
거대한 전쟁기계들이 서로 싸우는 새로운 규모의 신규 게임이 출시되었습니다.
이 게임의 배경은 호루스 헤러시 시기의 31번째 천년기로,
호루스 헤러시 설정은 바로 이 게임에서 최초로 언급되었지요.
이 호루스 헤러시 설정은 워해머 4만 설정의 핵심 요소 하나로 거듭났으며,
각종 확장팩과 신규 개정판들이 이후 수 년간 출시되었지요.
 
1989 스페이스 헐크
워해머 4만 배경의 첫번째 보드게임으로,
이후 다년간 인기를 끌었습니다.
 
1992 워해머 4만 비디오 게임
워해머 4만 세계관 배경의 첫 비디오 게임은 '스페이스 크루세이드'였습니다.
이 게임은 이전 년도의 게임즈워크샵의 최초의 비디오게임, '히어로퀘스트'에 이어 출시되었지요.
 
1995 네크로문다
네크로문다가 가게들에서 첫 판매되었습니다.
41번째 천년기의 하이브 도시들 내부의 갱단 전쟁을 배경으로 한,
네크로문다 게임은 게임즈 워크샵이 이후 발매할 다수의 소규모 교전 게임들 중 최초였지요.
 
1997 워해머 월드
게임즈 워크샵이 노팅엄, 렌톤의 현 본부위치로 이전하였습니다.
이후 얼마 지나지 않아, 워해머 월드가 커다란 매장,
이벤트 홀과 쩌는 미니어쳐 전시장과 함께 대중에게 개장되었죠.
 
1997 블랙 라이브러리
게임즈워크샵의 출판업계 자회사가 설립되었습니다.
 
1998 포지월드
포지월드 부서는 최초 커다란, 전문가용 레진 킷들을 전문적으로 다루었으며,
초창기 이런 미니어쳐들 대부분은 워해머 4만용이었습니다.
이후 포지월드는 호루스 헤러시 시대를 기반으로 한, 워해머 4만 게임의 또다른 버젼을 공개하였으며,
나중에는 본사의 기타 게임라인들 전반을 담당하게 되었습니다.
 
1999 배틀플릿 고딕
서로 막강한 전함 함대들로 싸우는 미니어쳐게임이 출시되었습니다.
 
2004 던 오브 워
2004년까지, 워해머 배경의 비디오 게임들이 여럿 출시되었지만,
그중에서도 던 오브 워가 공전의 성공을 거두며 워해머 4만 세계관을 전 세계의 팬들에게 소개하였습니다.
 
2004 킬팀
첫 번째 킬팀은 워해머 4만 미니어쳐게임의 룰 각색이었습니다.
그리고 2016년, 마침내 자체적인 게임으로 출시되었지요.
 
2006 호루스 라이징
호루스 헤러시 시리즈의 첫 번째 소설이 출간되었습니다.
그 유명한 댄 앱넷이 집필했죠.
 
2017 8th 개정판
워해머 4만의 8번째 개정판은 배경설정의 변화를 알렸습니다.
쇄도하는 카오스가 은하계를 반으로 갈라버렸고,
프라이마크 로부테 길리먼이 복귀했으며,
새로운 스페이스 마린이 모습을 드러냈죠.
 
프라이머리스 스페이스 마린의 도입은,
워해머 4만의 상징적인 주인공들을 핵심적으로 새로 디자인한 것이었습니다.
 
2021 워해머 플러스
워해머에 대한 온라인에서의 존재감이 성장함에 따라,
스트리밍 서비스인 워해머 플러스가 출시되어 팬들에게 애니메이션,
게이밍, 페인팅과 설정 및 기타 등등을 선보이기 시작했습니다...
 
2024 새로운 제품들
스페이스 마린 비디오게임의 주인공, 타이투스의 1:6 스케일 스태츄가-
웨타 워크숍과 협업하여 출시되었습니다.
이것은 계속 늘어가고 있는, 새로운 협업사들과 함께 만들어진 놀라운 제품들 중 가장 최신작이지요.
 
 
 

 

Posted by 스틸리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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