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Dark Anels 8th codex
레이븐윙
다크 엔젤 2nd 중대는 코덱스 아스타르테스의 표준 지침들을 완전히 따르는 대신,
전체적으로 차량 기동 전술에 전념합니다.
일명 레이븐윙이라 불리는 이 검은 갑주의 전사들은 탁월한 사냥꾼들로, 특별한 방식으로 챕터에 봉사하지요.
속도와 용맹함 및 번개와 같은 공격 능력을 통해 레이븐윙, 다크 엔젤 2nd 중대는 그 누구와도 견줄 수 없는 명성을 얻었습니다.
이 중대는 전체가 신속 기동 타격대들로 구성되어 타 중대들과 구분될 정도로 특이하면서도 효과적이지요.
레이븐윙 중대의 모든 일원들은 고속 차량들을 사용하는데,
그 종류에는 스페이스 마린 바이크 내지는 공격 바이크는 물론이고
다양한 종류의 랜드 스피더들 중 하나라던가 혹은 대공 전투기도 들어갑니다.
또한 2nd 중대의 전사들은 대부분의 다크 엔젤 전사들이 사용하는 것과 같은 녹색 도색을 사용하지 않으며,
대신 검은 도색의 갑주를 착용합니다.
이들은 보통 혼합 대형들 형태로 작전을 수행합니다.
즉, 표준 중대 기준으로는 10명을 구성된 분대 하나가 표준이지만,
레이븐윙에서는 일개 공격 편대 하나가 그러한 표중 분대에 속하며,
이 레이븐윙 공격 편대 하나는 보통 6명의 스페이스 마린 바이크들을 조종하는 형제들과 어택 바이크 1대를 조종하는 2명의 형제들 및 랜드 스피더 1대를 모는 2명의 형제들로 구성됩니다.
이 공격 편대는 추가적인 랜드 스피더들 혹은 블랙 나이트들이라 불리는 베테랑 바이크 기마 기사들로 화력 지원을 받습니다.
즉 중대 전체가 화력 및 지속적인 공습보다도 속도 및 기동성에 집중하고 있는 것이지요.
전투에 돌입하면, 레이븐윙 공격 편대들은 대체로 각자 다른 방향들로 흩어집니다.
각 전사들은 각자의 방향들로 산개하여 전진함과 동시에,
수천번의 훈련들 및 피에 물든 제국의 전장들 위에서 거둔 노련한 경험들 속에 마치 하나가 된 듯이 유기적으로 움직이지요.
단 한 번의 찰나의 신호만으로도,
각 전사들은 본대들에서 흩어져 적 전선들을 위아래로 유린하다가도
시간이 지나면 단 하나의 목표를 향해 파괴적인 화력을 집중시키기 위해 순식간에 모여들 것입니다.
레이븐윙이 주력에서 멀리 떨어져서 활동할 때에는, 보통 '어떤 적'을 최초로 발견하여 교전하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바로 이 점 때문에 레이븐윙이 다크 엔젤 챕터의 검은 사냥꾼들이라 불리는 것인데,
즉 챕터의 다른 자들이 도착하여 알아차리기도 전에 이 적을 찾아서 제압하는 것이 이들의 임무인 것입니다.
가끔은 단 하나의 임무를 위해 2nd 중대 전체가 동원되기도 하지만,
레이븐윙은 대체로 분대들 단위로 나뉘어져 다크 엔젤 공습군들과 함께 전 은하계에서 활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경우, 레이븐윙이 보여주는 정찰 내지는 측면 타격들 및 기습 공격들은 모든 형태의 전장들에서 그야말로 유용하기 그지없지만,
실상 이는 레이븐윙 중대의 비밀스러운 임무를 위장하기 위한 것입니다.
사실 파견되는 레이븐윙의 진정한 임무는, 폴른 사냥이지요.
대부분의 다크 엔젤들은 이 사실을 전혀 모르며, 심지어는 레이븐윙 전체가 다 아는 것도 아닙니다.
레이븐윙은 그저 말 없이 명령들에 복종하여 사냥하는 것만을 배운 자들로,
사로잡힌 사냥감들의 거짓과 이단적 속삭임에도 조금도 신경쓰지 않습니다.
이렇듯 알 수 없는 본질의 임무에 빠져 있다는 점 때문에,
2중대는 항상 채플린들과 인테로게이터 채플린들의 긴밀한 감시를 받으며
이들은 중대의 각 전투 형제들을 정기적으로 평가하고
모든 종류의 영적 소란과 반역적인 생각들을 확인합니다.
레이븐윙 바이커들
2nd 중대의 병력 절반은 이 바이커들로 구성되어 있는데,
그렇기에 이들은 중대의 중심이자 모든 레이븐윙 공습의 중축을 담당합니다.
스페이스 마린 바이크들은 이중연결식 볼터들을 통해 탄막을 쏟아내면서 전장을 휩씀으로써 최약해진 목표물이 스스로 모습을 드러내도록 유도하는데,
레이븐윙은 전투 교리상 속력을 내기 힘들거나 혹은 적이 숫적으로 특히 우세한 지점에서 봉착하는 것을 항상 피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그렇기에 레이븐윙 바이커들은 교리에 따라 단일한 적만을 맹렬히 추격하기도 하지만,
바이커들은 번개와 같이 질주하면서 적들을 혼란과 파괴하다가 갑자기 즉각적으로 산개할 것이므로,
적들로서는 과연 어느 방향에서 다음 공격이 이루어질 것인지 감히 예측조차 할 수 없게 됩니다.
때때로, 레이븐윙 바이크들은 텔레포테이션 호머 장치들을 장비하고 목표물의 심장부까지 침투하여 데스윙을 소환하기도 합니다.
직후 레이븐윙은 감히 데스윙에게서 도망치려 시도하는 모든 적들을 쓰러트리며,
그 누구도 데스윙의 학살에서 벗어날 수 없게 만들지요.
어택 바이크의 경우 더 경무장화된 레이븐윙 바이크들을 강화시킨 형태로,
이에 따라 더 강력한 화력을 제공해줍니다.
어택 바이크는 레이븐윙의 공습들을 지원해주는 역할에 이상적이며,
강력한 헤비 볼터로 돌진하는 바이크들을 위한 길을 뚫어내는데 적합하지요.
일부 어택 바이크들은 멀티-멜타를 장착하기도 합니다.
이들은 장갑화된 적을 사냥하고 파괴하는 다른 형제들의 임무들보다 조금 더 위험한 임무들을 수행하지요.
랜드 스피더들
레이븐윙의 랜드 스피더들은 대체로 고기동성 지원 화력 역할을 담당하여, 레이븐윙 중대의 바이크 사냥꾼 형제들 혹은 다른 다크 엔젤 공습군들을 지원해주는 역할을 담당합니다.
레이븐윙의 전사들이 적을 향해 접근하는 경우, 레이븐윙 랜드 스피더들은 바이크 선봉대가 사냥감에 제대로 도달할 수 있도록 보장하는 역할을 수행하지요.
이 임무의 달성에는 그야말로 유동적인 공격 스타일이 요구되는데,
그렇기에 레이븐윙의 모든 일원들은 잘 숙달된 방식의 노련한 공격 기동들은 물론이고 기습적인 돌파 전술 및 도망치는 적들을 상대하기 위한 신속 추격법까지 모든 방식들에 능통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3차 타이라니드 전쟁의 일환으로, 스트라톤 행성에서는 레이븐윙 소속의 랜드 스피더 타이폰들이 함께 일치된 기동으로 미사일 탄막을 쏟아냄으로써
타이라니드 생명체들의 무리 한가운데에 일직선의 길을 뚫어냈고,
그 순간 스페이스 마린 바이크들이 질주하여 적의 중심을 침투하였으며
마지막으로 이 바이크들이 소환한 데스윙 전사들이 중심에 모여 있었던 시냅스 크리쳐들을 전부 파괴하는 활약을 펼쳤습니다.
독극무 행성인 세프람 행성에서의 시가전 당시, 레이븐윙의 랜드 스피더 토네이도는 중급 화염방사기들을 사용하여 거리들을 청소함으로써,
지상 위로 블랙 나이트들이 전속력으로 질주하여 반역자들의 기지를 강타함으로서 이단 반역자들을 순식간에 처치할 수 있게 해주었습니다.
탈론마스터들
최근 들어 길리먼에 의해 코덱스 아스타르테스가 새롭게 수정됨에 따라, 언포기븐의 각 슈프림 그랜드 마스터들(챕터 마스터)도 이에 따라 각 전투 중대 및 예비 중대들에 리테넌트직을 새롭게 넣어 임명하기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그들은 특수화된 2중대들에는 그에 맞추어 리테넌트의 역할 또한 다소 수정하기로 결정했지요.
이에 따라, 레이븐윙과 타 언포기븐 챕터의 다른 비슷한 역할의 중대들 내에서 리테넌트는 일명 '탈론마스터'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들은 추가적인 아스펙스 스캐너들 및 음성망 기기들을 장비한 특수화된 랜드 스피더에 탑승하는데,
이들의 임무는 에이븐윙의 사격 방향을 지휘하면서 장비들을 활용하여 그 어떤 사냥감도 전투 형제들의 눈에서 숨을 수 없게 보장하는 것입니다.
설령 가장 복잡한 지역으로 피신한 적들이라도 이들에게 걸릴 수 밖에 없으며,
더욱이 음성 통신망을 통해 모든 레이븐윙 병력들을 적절히 조율해줄 수 있지요.
비록 중대 내에서는 장교들로 취급받지만,
탈론마스터들은 어디까지나 새 코덱스로 만들어진 계급들에 해당하므로 블랙 나이트들보다 아래이며
그렇기에 이너 서클에 들어온 탈론마스터들은 아직까지 없습니다.
-------------------------------------------------------------------------------------
언포기븐의 '날개'들
언포기븐 챕터들 대부분은 다크 엔젤 챕터와 동일한 조직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데스윙과 레이븐윙이라는 조직 형태들도 비슷하게 유지하지만,
이름만은 다르게 명명되지요.
예를 들어, 엔젤스 오브 리뎀션 챕터에서는 1st와 2nd 중대들을 가리켜 일명 레드윙들이라 부르며,
엔젤스 오브 벤전스 챕터에서는 전원 터미네이터 장비한 중대를 일명 드레드윙이라 부르고,
기동성에 치중한 랩터윙 중대를 따로 보유함으로서 펄른 사냥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이 중대들 전원은 모두 그야말로 탁월한 능력을 보여주지만,
그렇다고 이들이 데스윙과 레이븐윙만큼의 명성을 받는다던가 하는 것은 아닙니다.
다크 엔젤과 유사하게, 언포기븐 후계 챕터들 또한 폴른과 칼리반 행성에서 일어난 실제 사건들을 알고 있는 흑막 실세 세력들을 따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가디언즈 오브 코베넌트 챕터에서는 모챕터의 이너 서클과 유사하게 '비밀회'라는 이름의 실세 집단이 있으며,
엔젤스 오브 엡솔루션 챕터는 '숨겨진 형제단'이라는 이름의 비밀 실세 집단이 있지요.
'우리들의 사냥감이 버틴다면? 우리는 그들을 쓰러트린다.
우리들의 사냥감이 도주한다면? 우리는 추격해 쓰러트린다.
우리들의 사냥감이 자비를 빈다면? 우리는 듣지 않고 쓰러트린다.'
-레이븐윙 사냥 교리 문답, 3rd 구절-
'스페이스 마린' 카테고리의 다른 글
[8th] 블러드 엔젤 - 생귀너리 가드 (0) | 2019.08.14 |
---|---|
블러드 엔젤 - 생귀노르 (0) | 2019.08.13 |
다크 엔젤 - 네필림 젯파이터, 다크 탈론 (0) | 2019.08.11 |
다크 엔젤 - 레이븐윙 블랙 나이트 (0) | 2019.08.10 |
다크 엔젤 - 랜드 스피더 벤젼스, 다크슈라우드 (0) | 2019.08.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