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출처 : Supplement - Raven guard


그림자 속에서 새겨진 기록들

코락스의 아들들은 제국 내 최강의 무기들 중 하나로 여겨지기에, 레이븐 가드의 업적들은 제국 외부에서는 제대로 기록된 경우가 적으며

외부인들에게 공개되는 기록들도 겨우 마지못해 공개되는 것들 뿐입니다.

허나, 챕터의 자체 기록 보관소들에는 1만년간 달성한, 셀 수조차 없이 많은 영광들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M30-M31 제국의 여명기

라이시테아 정화

조비안 행성의 달 '라이시테아'에서 외계인들을 몰아내는데 레이븐 가드 군단이 크게 활약하였습니다.

그러나 전쟁 이후, 다수의 베테랑 전사들이 황제의 유전자 공장들로 소환되었는데

이후 이들을 다시는 볼 수 없었습니다.


까마귀의 추락

아쿰- 소토스 성간 지역의 안정화 당시,

코락스는 워마스터의 명에 따라 마지못해 그의 군단을 지휘하여 'Gate 40-2' 지점을 무모하게 공격했습니다.

레이븐 가드는 엄청난 피해를 받았으며,

이를 호루스의 탓이라 여긴 코락스는 이후 전군을 철수시키며 워마스터의 지휘에서 벗어났습니다.


이스트반 V 대학살

레이븐 가드는 호루스와 그에 가담한 배반자 프라이마크들의 반역에 박살난 3개 충성파 군단들 중 하나였습니다.

이들은 드랍사이트 전장의 불길이 잦아들 때까지 저항하며 싸웠고,

이를 통해 반역자들이 혼란에 휩싸인 제국으로 진격하는 것을 지연시켰습니다.


M41 종말의 시대

헤라클래드 학살

블랙 블레이드 카발의 드루카리 외계인들이 피의 약탈을 노리고 헤라클래드 도시를 습격했습니다.

허나, 그들은 이미 대부분이 철수한 텅 빈 도시와

도심에서 매복을 한 채 대기하는 레이븐 가드 1st와 6th 중대의 마린들과 만나게 되었지요.

새벽 해가 떠오를 때쯤, 도시에 침공한 카발 외계인들은 전부 전멸되어 있었습니다.

타르구스 VIII 행성 전투

쉐도우 캡틴 카이반 쉬라이크와 그의 3rd 중대가 오크들과의 전투 도중 정선들 후방에 고립되게 되었는데,

하필 그 순간 아군 수송선이 적의 대공 사격에 걸려 격추되고 말았습니다.

허나 시련에도 굴하지 않은 마린들은 게릴라 전쟁을 펼치며 오크들을 계속해서 저지했으며,

예상보다 수십년 앞서 전쟁을 승리로 종결시켰습니다.


쿼인투스 해방

알파 리젼 침략자들을 감지한 쉬라이크가 쿼인투스 행성으로 병력을 재배치시켰습니다.

여기서 레이븐 가드는 코르'사로 칸의 화이트 스카들과 조우하게 되었고,

마지못해 그들과 동맹을 맺었지요.

비록 상호간에 불신이 있었으나, 레이븐 가드의 지혜와 화이트 스카의 용맹함이 서로 힘을 합치자

그야말로 무시무시한 조합이 탄생할 수 있었습니다.

데몬 프린스 볼도리우스가 처단되었고,

그것으로 쿼인투스 행성은 다시 황제 폐하의 광영 아래 놓이게 될 수 있었습니다.


쉐도우블레이드 전쟁

레이븐 가드 세력들을 추격하기 위해 수색 및 파괴 임무를 수행하였으나 결국 아무런 것도 건지지 못하게 되자,

다크 어포슬 에렐렉의 워드 베어러 군대는 전투를 포기하고 '저주의 요새'로 복귀하였습니다.

허나 요새는 이미 레이븐 가드 스카웃들의 손에 의해 점령된지 오래였지요.

워드 베어러는 요새의 포격을 피해 후퇴하려고 하였으나,

그 순간 하늘에서 하강한 스톰레이븐 건쉽들의 무자비한 기총소사 아래 산산조각났습니다.


로날 매복

다크 헌터즈 챕터가 하이브 함대 레비아탄의 촉수 하나를 막기 위해 로날 행성에 주둔하였습니다.

허나 이 형제 챕터 모르게, 이미 레이븐 가드가 행성에 주둔하고 있었지요.

이들은 다크 헌터즈 챕터의 마린들을 일종의 미끼로 써서, 마지막 순간 수십여 시냅스 개체들을 학살하며

타이라니드 무리 전체를 혼란 속에 빠트렸습니다.


워존 다모클레스

타'우와의 전쟁이 장기화되어가는 와중에, 와중에 레이븐 가드의 챕터 마스터 코르빈 세버락스가 커맨더 쉐도우선의 간사한 전술들에 속아 사망하는 비극이 발생했습니다.

카이반 쉬라이크가 세버락스의 후계자로 선출되었으며,

그는 조금의 주저 없이 레이븐 가드의 작전 통제권들을 이어받았습니다.


M41 인도미투스 시대

사피니유스 재점령

광산 행성 사피니우스가 나이트 로드 마린들의 손에 떨어졌습니다.

허나 이 정복에서 이점을 취하기도 전에 레이븐 가드가 그들을 공습했지요.

먼저 리버들, 인필트레이터들과 서프레서들로 이루어진 뱅가드 부대들이 반중력-활송 장치들을 사용하여 행성의 동룍 발전소들을 점령하였으며,

그러는 동안 인셉터들과 택티컬 마린들은 기계 첨탑들을 확보하고

이후 출렁이는 프로메슘 대양들 위에 건설된 부유 플랫폼 기지들에서 적의 공습 보병들과 전투를 치루었습니다.

카이반 쉬라이크는 직접 다수의 썬더호크 강습 작전들에 참여하였는데,

이 덕분에 적들이 그가 동시에 여러 장소들에서 등장하고 있다고 착각할 정도였지요.


특유의 공포 전술들을 적극 활용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스페이스 마린들의 사기를 꺾지 못하자,

나이트 로드 마린들은 아예 프로메슘 대양들에 불을 질러 그 누구도 사피니유스를 다시는 사용하지 못하게끔 하려고 시도하였으나,

레이븐 가드 건쉽들이 중간에 끼어들며 이단자들의 연소성 어뢰들을 대기권 중간에서 요격하는데 성공하였습니다.

결국 패배를 인정한 나이트 로드 마린들은 그대로 도주하여 임페리움 니힐루스의 암흑 속으로 사라졌습니다.


숨겨진 손

10th 중대의 뱅가드 보병들이 잘라딘 II 행성에서 임페리얼 피스트와 아이언 핸드 세력들이 서로간에 충돌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정작 와! 본스카르의 위협이 성장하고 있는 것은 무시하고 있다는 보고를 올렸습니다.

이에 따라 카이반 쉬라이크는 일부 레이븐 가드 병력들을 몰래 파견하였고,

아이언 핸드 측이 사실은 잘라딘의 행성 방어막에 동력을 공급해주는 유물을 아무도 모르게 가져가려 하고 있다는 사실을 확인했습니다.

그러나 만약 이들이 이 유물을 가져가게 된다면, 방어막이 뚫려버린 행성의 다른 시민들은 약탈자 오크들에게 취약하게 노출될 것이 분명했지요.


임페리얼 피스트 공습군과 아이언 핸드 공습군 간에 서로 욕설과 비난이 오고가며, 급기야는 조만간 서로 전투라도 치룰 상황까지 치닫게 되자,

쉬라이크는 단호한 결정을 내렸습니다.

그는 레이븐 가드 침투조들에게 명령을 내려 몰래 유물을 파괴함으로써 아예 논쟁의 여지 자체를 없애버렸고,

이를 통해 형제 아스타르테스들이 함께 잘라딘의 생존을 위해 싸우는데 집중할 수 있게 만들어 주었습니다.

오크들이 접근하자, 레이븐 가드 또한 마침내 모습을 드러내며 캡틴 토르 가라돈과 아이언 파더 페이로스와 함께 와! 본스카르를 격파하였지요.

물론 전투 이후 여러가지 의혹들이 제기되었으나,

가라돈이나 페이로스를 비롯한 그 누구도 쉬라이크가 방어막의 예상하지 못한 작동 중지에 개입하였다는 증거를 잡아낼 수 없었습니다.


분열

카이반 쉬라이크가 레이븐 가드 챕터의 모든 지휘관들을 소집하여 회의를 개최하였습니다.

그리하여 수백년만에 처음으로, 요새 수도원의 까마귀 첨탑 안에 모든 이들이 모여 각자의 고견을 챕터 마스터에게 들려주게 되었지요.

아이러니하게도, 집결을 위해 모인 소집에서 이들은 다시 제국 전역으로 분열하게 되었으니,

챕터 마스터의 지령에 따라 세그먼툼 상투스부터 임페리움 니힐루스의 가장 어두운 지역들까지 은하계 전역에 퍼지게 되었습니다.

각 쉐도우 캡틴들은 각자의 비밀 지령들을 접수하여, 엄숙한 결의 속에 각자의 임무들에 착수하기 시작했는데

이 모든 임무들의 목적들은 오직 챕터 마스터 쉬라이크만이 알고 있을 것입니다.

Posted by 스틸리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