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우리가 간다. 지금 네 구원이 내리고 있는 하늘을 보아라."

캡틴 카이반 쉬리아크가 커미사르 렌트에게,

블라인드호프 행성 강습전 직전


출처 : Imperial Armour 2 - SE


드랍 포드

때때로 스페이스 마린 챕터들은 특수 작전들을 수행하기 위해, 

궤도상의 스트라이크 크루져선 혹은 배틀 바지선에서 즉각적인 수직 강하를 수행해야 되기도 합니다.

보통 코드명으로 '행성강습' 작전이라 불리는 작전이 대표적인 예인데,

어뎁투스 아스타르테스는 그러한 작전에 대비하여 잘 훈련받고 장비도 잘 보유하고 있지요.

애초에 이들의 일반적이고도 유구하면서도 대표적인 착 달라붙는 그 명칭인 '스페이스' 마린들이라는 단어에서부터

이 인류의 초인 병사들이 이미 오래 전부터 그러한 류의 작전에 통달해왔으며

함에서-지표면 강습 같은 공습 작전들에 대한 대비를 지속적으로 수행해왔음을 내포하고 있습니다.

그러한 이유에 따라 모든 스페이스 마린 챕터들은 썬더호크 건쉽들, 침투 어뢰들과 텔레포터들,

그리고 드랍 포드들을 사용할 수 있는 허가 자격을 가지고 있는 것이고

그러한 장비들을 통해 전사들을 궤도상에서부터 직접 지상에 배치함으로써

 행성강습과 같은 작전들에서 가장 중요한 기습적 타격이 가능한 것입니다.


드랍 포드들은 일방향식의 밀폐형 장갑화 수송선입니다.

일단 사출되면 행성 대기권을 가르면서 수직 낙하하며,

하늘을 가르며 내려가다가 지면에 충돌 직전 역추진 로켓 엔진들을 분사하여 추락 속도를 늦춥니다.

그렇게 착륙이라기보단 조절된 충돌에 가까운 방식으로 지표면에 상륙한 내부의 스페이스 마린들은

곧 드랍 포드의 폭발성-나사 사출식 공습문들이 열리는 순간

적들을 지체 없이 공격하거나 혹은 계획된 목표물들을 공략할 것입니다.


드랍 포드는 자체적인 동력만으로 발사될 수는 없고, 행성 강하 이후에는 나중에야 다시 회수할 수 있기 때문에

보통 전면전에 바로 나서지 않는 거대 함선들이 주로 사용합니다.

작전이 성공적으로 끝나게 되면 드랍 포드들은 다시 회수되는데,

회수된 드랍 포드들은 다시 원래의 전함으로 운송되어 다시금 사용되기 전까지 필요한 정비와 수리들을 거치게 됩니다.

그렇기에 드랍포드들 중 적지 않은 수가 수백년 이상 사용된 기록을 가지고 있지요.

다수의 챕터들은 각 드랍 포드 내부 격벽에 해당 드랍 포드가 수행한 강하 작전에 대한 기록들을 새겨넣는데,

이는 궤도 강하 간 엄청난 고압력 아래 심심해할 전투-형제들에게 읽을거리를 제공하는 챕터의 배려로

이를 통해 내부에서 엄청난 압력과 긴장 속에 적적함을 느낄 초인 전사들은 

자신이 타고 있는 드랍 포드의 수많은 이전 성공 사례들을 보며 조금이나마 마음의 평안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첫 스페이스 마린 군단들이 창설된 이래,

드랍 포드들은 행성 지표면에 인간 및 장비들을 투하하는데 많이도 사용되어 왔습니다.

빠르고 효율적인 드랍 포드들은 저궤도상에 위치한 스트라이크 크루져들 혹은 배틀 바지선들을 통해 발사되어 행성 지표면 어디든 강타할 수 있습니다.

다른 수송차량들에 비해 소형인데다가 속도 또한 매우 고속인 드랍 포드들은 대공 화기들로 맞추기 어려우며,

요격기로 요격하기는 더더욱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심지어 드랍 포드 사출의 순간에 그 위치 근처에 위치해도 매우 힘든 일이지요.

그렇기에 스페이스 마린들이 전장에 직접적으로 보병들을 투하할 때 가장 믿을 수 있는 방식이 바로 드랍 포드 방식이 된 것입니다.

또한 드랍 포드 하나 정도는 감지 및 추적이 매우 어렵기 때문에,

이런 또다른 장점에 따라 스카웃 팀들을 투입하는데에도 유용합니다.


드랍 포드에도 여러가지 다른 패턴들이 있습니다.

드랍 포드의 각종 모델들 및 그 크기는 아주 다양해서,

드레드노트 하나를 수송할 크기에서부터 표준형 전투 분대용 드랍 포드까지 제각각이지요.

또한 행성 강하 작전 간에는 화력 지원 전용 드랍 포드들도 사용되며,

심지어는 화물-수송용 포드들을 통해 내부 분대들이 강습 구역 일대에서 치열하게 전투를 벌이는 동안에도

필요에 따라 실시간적으로 전장 한복판에 탄약 및 새 무기 물자를 공습해줄 수 있습니다.


이처럼 아주 다재다능함에도 불구하고,

드랍 포드 공습들은 항상 위험천만하기 그지없습니다.

드랍 포드들은 라이노들 혹은 랜드 레이더들과 같이 완전히 거대한 중무장 전차들을 나를 정도로 완전히 크지 않으며,

그렇기에 드랍 포드 공습 간에는 그러한 초중급 화력지원 유닛들의 지원을 한동안 받을 수 없습니다.

허나, 적재적소에 언제 어디서든 강타가 가능하다는 점 덕분에

스페이스 마린들에게 드랍 포드는 유용한 자산입니다.

이러한 점을 보충하면서 드랍 포드를 활용하기 위해, 

모든 스페이스 마린 공습군 사령관들은 드랍 포드 공습들과 함께 다른 형태의 강하 공격 작전들 또한 활용하여

적들을 압도하고 모든 저항을 완전히 격퇴해버립니다.



데스스톰 드랍 포드

드랍 포드 공습시의 가장 큰 단점은 빈디케이터 혹은 랜드 레이더와 같은 중무장 전차들은 드랍 포드를 써서 동시에 배치할 수 없다는 점입니다.

덕분에 드랍 포드 공습 부대들은 교전이 지연될 경우 적 방어 병력들의 화력에 크게 압박받을 수도 있게 되지요.

이를 해결하기 위해 드랍 포드들로 드레드노트들을 널리 배치하는 방법도 있지만,

다른 방법으로 드랍 포드 내부에 보병들 대신 자동화 화기 시스템들을 내장하여 사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특히 데스스톰 패턴은 휠윈드 미사일 런쳐들 혹은 어썰트 캐논을 내장하여,

착륙과 동시에 막대한 양의 화력 탄막을 쏟아냄으로써 스페이스 마린 전사들이 갈 길을 개척해주는데 사용됩니다.

물론 막대한 화력을 순식간에 쏟아낸 덕에 착륙 직후 수 초만에 내부 탄약들 다수가 한꺼번에 소모되겠지만,

비록 화력은 줄었을지언정 기계령의-타게팅 시스템으로 가동되는 데스스톰의 무기들은 착륙 구역 일대에 계속 화력을 토해내면서 스페이스 마린 전사들에게 지속적인 화력 지원을 제공해줄 것입니다.


드레드노트 드랍 포드

루시우스 패턴 중급 드랍 포드는 어뎁투스 아스타르테스의 표준형 드랍 포드들보다 거대하며, 훨씬 더 강력한 엔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비록 내부 지원 시스템들 및 가능 무장 상당수가 결여되어 있지만,

그 커다란 외형 설계 덕분에 내부에 탑승한 한 기의 드레드노트는 최소의 시간 소모로 바로 전장에 배치될 수 있게 됩니다.

그러나 역시 압력은 엄청나기 때문에, 중장갑으로 단단히 보호받는 드레드노트 정도만이 낙하 및 충돌에서 어떠한 파손 혹은 분쇄 없이 살아남을 수 있습니다.


세그먼툼 옵스큐러스의 포지 월드 루시우스에서 주로 제조되는 이 수송 차량들은

행성의 아크마고스와 포지-마스터들 간 상호 보호 조약들을 맺었거나, 혹은 고대의 의무 빚들을 진 스페이스 마린 챕터들에게 직접적으로 제공되며,

보통 전장에서의 높은 소모율 덕분에 항시 높은 수요를 지니고 있는 품목으로 여겨집니다.





기술 정보 : 드랍 포드

차량 지정 번호 : 2109-044-8657-DP 010

차량 명칭 : 궤도 드랍 포드, 대인용

기원된 포지 월드 : 루시우스

대표적 패턴 : IV-XXXVI

조종수 : 없음

동력원 : 1개의 FV-50-75 역추진 로켓

무게 : 14톤

넒이 : 5.2m

익폭 : 없음

높이 : 7.7m

지상고 : 없음

이동 범위 : 무제한

최고속 : 강하시 12,000 kph

주무장 : 기본 드랍 포드는 없음

부무장 : 없음

무기 회전각 : 없음

주무기 탄약 : 없음

부무기 탄약 : 없음

장갑

포탑 장갑 : 없음

상부 장갑 : 60mm

전면 장갑 : 70mm

화기 보호대 : 없음

추가 설명 : 궤도-지표면 침투용 수송선.

지금까지 250개 패턴들이 정식 기록됨.[관련 기록은 하위-파일 KL/222에]

보고서 기록 날짜 : 1224062.M40



Posted by 스틸리젼
,